체지방 감량하는 방법

 

1.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2컵 정도의 물을 마시고,

하루에 10컵 이상의 물을 꾸준히 마신다.  

물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유지시켜 주며

지방의 소모를 촉진 시켜준다.

 

2. 커피를 마실 때 크림과 설탕을 빼면 칼로리가 1/3로 줄어든다.  

카페인은 중추신경 흥분 작용이 있어서 지방과 칼로리 소모를 촉진시켜 준다.

 

3. 웨이트트레이닝으로 근육을 만들어라. 

근육이 소모하는 칼로리의 양은 엄청나게 많다.    

근육이 많으면 그만큼 칼로리와 지방 소모가 많아 살 빼기가 쉽다.

 

4. 아침식사는 반듯이 먹는다.

아침식사를 먹어야 하루 동안의 에너지 균형을 잡아주고

점심 때 폭식하는 것을 막아주며 간식의 유혹을 물리치기 쉽다.

 

5. 가급적 술을 줄인다. 술과 함께 먹는 안주의 칼로리는 식사 한 두 끼를 쉽게 능가한다.  

그리고 음주로 인해 생활의 리듬이 깨지거나 운동 스케줄에 차질이 생기면

모처럼 시작한   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6.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매일 기록하는 습관을 들인다.  

하루 동안 무엇을 먹었는지 먹은 음식의 종류와 양, 왜 먹었는지를

 매일 가급적 상세하게 기록한다.  

수시로 다이어리를 보면서 반성도 하고

계획도 세우며 투지를 불사른다.

 

7.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를 높게 유지하여

항상 칼로리 부족 상태를 유지한다.  

몸은 칼로리 부족상태가 되면 지방이 연소되면서 살이 빠진다.  

칼로리 부족상태로 만들려면 필요한 칼로리에서 20-30%를 줄이는 것이 적당하다.  

자기의 칼로리 필요량을 알아보려면 비만클리닉에 가서 체성분 검사를 해본다.

 

8. 음식을 천천히 먹어야 한다.

우리 두뇌는 음식을 먹기 시작한지 20분이 지나야 포만감을 느낀다.  

고로 음식을 빨리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기도 전에 식사가 끝나므로 과식하게 된다.

 

9. 좋아하는 음식을 완전히 끊을 필요는 없다.

스스로에게 너무 엄격하게 절제를 강요하면

그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어 장기적으로 볼 때 바람직하지 않다.

 

10. 고지방, 고열량 음식들은 집안에 들여놓지도 말아라.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

 

11. 매일 아침마다 새로운 결심을 한다.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식지 않도록 매일매일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확인하라.

독한 마음을 가져야 성공할 수 있다.

 

12. 일주일에 하루는 운동과 음식조절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휴식을 취한다.  

체지방, 몸무게 따위를 다 잊고 운동도 일주일에 하루쯤은 쉬어주는 것이  

지치지 않고 꾸준히 운동과 식이요법을 계속 할 수 있는 비결이다.

 

운동은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력운동하시면 살이 잘 안 찌는 체질로 만들고

그리고 유산소 운동하시면 살이 빠집니다.

유산소 운동중에서 간단하게 걷기 운동하시면 됩니다.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 근육을 만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원본링크 : http://ask.nate.com/qna/view.html?n=9052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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