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까지 HP총판에서 일하던 난 그회사가 H/W 사업을 접는 바람에, 리셀러 업체로 이직을 하였다.
이직을 하고 보니, 대기업계열사이지만 Name Value가 없는 현재회사의 이미지로 어떻게 해야 고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 빠져있다. 이제 3개월이 되어가는데 눈에띄는 가시적인 활동이 없어 힘들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 일단 영업사원은 부딪쳐보고 느끼는것이 중요하다라고 생각한다.
지난 회사에서 했듯이 홈페이지를 보고 맨땅에 헤딩을 하듯 대표전화로 걸어 약속을 잡아볼까? 그러면 무슨말을 하지??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가 조금 더 체계적인 영업을 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힘든 생활이 계속 될꺼라는 생각에 내 머리속에 있는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해서 찾아 봤더니 Mind MAP 이라는 방법이 있었다. 가장큰 핵심 주제를 중간에 놓고 그에 따른 필수적이며 부수적인 내용을 가지치기를 통해 정리하는 방법이다. 하나하나 가지치기식을 하면서 내가 빠뜨렸던 중요한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시킬 수 있어며, 좀더 체계적인 대화방법을 찾을 수 있을것 같다. 마인드맵을 컴퓨터도 그릴 수 있는 툴도 찾아봤는데,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 Think Wise 라는 국내 프로그램이었다. 이 툴로 나의 생각을 하나하나 정리를 해보려 한다... 나의 멋진 앞날을 생각하며.. 아!! 시간이 나면 인생설계도 이툴로 한번 해보자..

Posted by IB인포텍
:
BLOG main image
라이크유.. 사진.. 인생.. by IB인포텍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5)
즐거운 포토~놀이 (20)
뒤죽박죽~일상이야기 (1)
잡동사니 스크랩북 (6)
IT 세일즈 (10)
섭인이의 신간뉴스 (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03-19 22:32
Total :
Today : Yesterday :